• 최종편집 2024-10-22(화)
  • 전체메뉴보기

신문사소개
homeHome  >  마이페이지  >  신문사소개

 대한민국, 언론의 변화를 바라는 모든 이에게 문호를 개방!!

 

전국에서 수많은 국민들이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가공해서 전달하는 기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도 온라인 활동 중인 국민기자 수를 가늠하기조차 힘듭니다. 국민기자들이 수행하고 있는 역할도 기존 매체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으며, 오히려 영향력 면에서는 기존 매체를 능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체계적인 교육과 국민 언론인으로서 가져야 할 소양이나 소임에 대해서 고민하고 발전시키는 신문사가 없었습니다
대한기자신문은 국민기자들의 중심이 된다는 것은 기존 언론관에 신선한 충격을 주리라 믿습니다. 
국경이 없는 디지털 시대에 편협적 사고는 이제 더 이상 설 곳이 없습니다. 편견을 뛰어넘어, 대한기자신문은 전국적 단위로 국민기자가 뭉치는 역동적 신문으로 올곧게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대한기자신문 탄생은 오래전부터 준비돼 왔습니다. 하지만 신문사를 탄생시킬 구심점을 이룰 만한 힘이 미약해 이제야 뜻을 이루게 된 것입니다
여기까지 이르게 된 데는 언론 환경이 바뀌는 상황, 즉 동서고금 누구나 막론하고 글을 쓰는 세상에서 좋은 국민 언론인 양성과 언론 환경변화에 공감하는 분들의 십시일반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그분들에게도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기자신문는 태동을 계기로 살기 좋은 대한민국, 국민기자들의 양성을 최우선 사업으로 선정했습니다
국내외 언론이나 학자들을 초빙해 알찬 커리큘럼으로 양성된 국민기자들은 대한기자신문 회원 자격으로 취재 일선을 누비게 될 것입니다.
 
게다가 세미나, 교양강좌, 단체 토론장을 열어 언론의 내실화와 함께 격의 없는 만남의 장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오늘 닻을 올린 대한기자신문은 한국 언론의 변화를 바라는 모든 이에게 문호를 개방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기자들의 소통과 만남의 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2412

 

                                                                                                                                                  발행인 이창호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