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9(금)
  • 전체메뉴보기
 
  • “대한아리랑활력무협회, 아리랑활력무 시연공연”


활력1.jpg

사진 : 대한아리랑활력무협회의 주도로 아리랑활력무 시연공연

 

[대한기자신문 이동기 기자] 지난 620일 목요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한중수교 32주년을 기념하는 포럼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포럼은 "인류운명공동체 구현과 한중관계 강화 "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한 중국대사관, 에듀윌, 에스에이인터내셔날, 대한아리랑활력무협회의 후원과 협찬으로 이루어졌다. 포럼에는 각계 인사 2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이들은 한중 관계의 과거, 현재, 미래를 조망하며 양국 간의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한중 관계의 중요성과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이날 포럼에서는 대한아리랑활력무협회의 주도로 아리랑활력무 시연공연이 펼쳐져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 공연은 한중 문화 교류의 상징적인 행사로, 양국 간 우호를 더욱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아리랑활력무는 전통 아리랑의 멋과 현대적 감각이 어우러진 운동법으로, 한국의 문화적 정체성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중수111.jpg

또한, 대한아리랑활력무협회(회장 박천수)는 한중교류촉진위원회(위원장 이창호)와 함께 오는 10월 중순 중국에서 대규모 아리랑활력무 공연 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는 한중 문화 교류를 증진시키고 양국 간 우호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박천수 회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양국의 문화적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한국의 전통문화가 중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또한 한중 관계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참석자들은 한중 관계가 경제적 협력 뿐만 아니라 문화적 교류를 통해 더욱 깊어져야 한다는 데 공감하며, 이번 포럼이 그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는 의견을 모았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중수교 32주년기념포럼, '인류운명공동체 구현과 한중관계 강화'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